임실 성수면- 서울 신사1동 도농만남
서울시 은평구 신사1동과 도·농 자매결연을 맺은 임실군 성수면은 17일 정회석 성수면장, 진세섭 주민자치위원장 및 사회단체장 등 40여명이 신사1동 주민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만남에 주갑도 신사1동장, 이광희 주민자치위원장, 직능단체장협의회장 등이 성수면 일행들을 반갑게 맞아주었고 간담회를 통하여 양 지역발전을 위한 만남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통해 자매결연을 통하여 만들어진 인연을 추후에도 "농번기 농촌일손돕기와 정기적인 농산물 직거래 등 경제적인 이익증진"과 "지역문화축제 참여와 체육교류" 및 "청소년 교류를 통한 자연학습 기회부여", "재난재해발생시 복구지원 및 피해주민 돕기운동 전개"등의 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의 협력은 물론 관할 각 자생단체 간에 상호 적극 협력을 다짐하는 등 훈훈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주갑도 신사1동장은 성수면 일행을 신사1동의 명물 곱창전골을 대접하고 홍보 영상물 상영, 북한산 둘레길 걷기, 양 단체 족구대회 등을 통하여 "희망도시 신사1동”을 소개하는 계기도 마련하였다.
이광희 신사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자매결연기관 방문을 통하여 양 지역간의 우호증진 및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된 관계로 나아가기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