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우수제안 9건 최종 선정
임실군이 지난 7월12 일부터 9월 11일까지 2개월간 실시한 ‘2010 임실군 제안공모’사업에서 접수된 우수제안 9건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제안공모는 일반인 73건, 공무원 478건 등 총 551건의 제안이 접수된 가운데 최종심사를 벌여 우수제안 38건 중 지난달 25일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우수제안 총 9건에 대한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일반인 우수제안에는 임실읍에 거주하는 진승환씨, 이미용씨, 공무원 우수제안에는 환경보호과 박남용씨 외 6명이 최종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임실읍에 거주하는 진승환씨는 ‘임실치즈 홍보를 이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공무원 분야에서는 상수원으로 이용되고 있는 청정 옥정호를 이용한 ‘먹는물 임실 옥정수 브랜드개발 및 생산판매’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군은 이번 제안공모를 통해 발굴된 사업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내년부터 세부시행계획을 마련하고 예산을 확보하는 등 우수제안 시행에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수제안자에 대해서는 지난 1일 월례조회에서 군수 상장 및 소정의 부상금을 지급했다.임실군은 앞으로도 군정 발전에 필요한의 특수시책이나 제안을 군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접수해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