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종합 교육·문화

임실교육청, 2010년 에듀칼리지'찾아가는 학부모 대학'개강

임순남뉴스 기자 입력 2010.05.12 10:46 수정 2010.05.12 10:46

임실교육청(교육장 이강엽)은 올해 에듀칼리지'찾아가는 학부모 대학'개강식을 지난 11일 초.중학교 학부모회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강엽 교육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리더십의 회복과 자녀교육의 충실 및 학교 공동체의식의 함양을 통한 교육활동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진로 및 자녀교육을 통한 단위학교의 교육력 강화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바쁜 일과 중에도 학부모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회원님들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밝혔다.

ⓒ 주식회사 임실뉴스
강사로 나선 전주대학교 장선철 교수는 ‘21세기 리더로 키워라’라는 특강에서 급변하는 직업의 세계에서 우리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가? 라는 의문을 던지며 시대변화의 특성에 맞는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임실교육청은 ‘이번 특강에 이어 전문강사의 강좌를 비롯해 MBTI, 진로상담교육, 부모 리더십 회복, 현장체험학습, 작은 음악회 등 10여 차례에 걸쳐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임실초등학교 김미순 씨는 “이번 강의를 통해 학부모들도 공부하지 않으면 자녀를 훌륭하게 키우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했다"며 "자녀를 위하고, 나 자신을 계발하기 위해 앞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임순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