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종합 교육·문화

2009 임실예술인의 밤 11일 오후5시 임실축협 3층

김성수 기자 입력 2009.12.10 10:15 수정 2009.12.10 03:53

임실문학상-옥정호사진공모전 시상식-예총창립위한 토론회 개최

사단법인 임실문인협회(회장 김여화)와 주식회사 임실뉴스가 주최하는 '2009 임실예술인의 밤'이 11일 오후 5시 임실읍 축협 3층에서 열린다.

임실군 관내 문화예술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날 행사에는 '임실문학상'과 '옥정호사진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그동안 열악한 지역환경으로 문화예술인들의 자리가 없었지만 올해 개최되는 '예술인의 밤' 때는 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총창립'을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대한 토론의 장도 마련된다.

현재 임실은 국악협회(지부장 양진환)과 문인협회(지부장 김여화)가 왕성한 예술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미술과 사진작가, 연예협회(회장 김현식)회원들이 협회 창립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번 예술인의 밤 행사에는 임실문학상 수상자에게 상패와 함께 창작지원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김여화 임실문협지부장은 "군민들이 예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들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임실의 예술인들이 뜻을 합쳐 문화와 살아있고 인전자원이 풍부한 임실에 걸맞는 문화예술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옥정호사진공모전 교육감상(대상)에 장승민(갈담초1)학생이, 전라북도교육위원회의장상(금상)에 김미연(신덕초 4), 리나(신평초 5)학생이, 임실군수상(은상)에 김은결(마암초 2), 신동직(임실고 1), 양정훈(갈담초 5)학생이, 임실교육장상(동상)에 박미경(신덕초 3), 박소영(신덕초 5), 백승광(신덕초 4), 송은정(갈담초 4), 오진아(갈담초 5), 조수아(운암초4), 서아름(운암초 6), 최혜완(신평초5), 김승이(신평초 6), 김유빈(신평초 3)학생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라북도교육감상이 주어지는 지도교사 표창에는 김은주 교사(신평초), 김수연 교사(신덕초), 김길정 교사(갈담초)가 각각 수상한다.

▲김종남 시인은 임실출신으로 지난 1997년 세기문학 신인상 수상으로 문단에 등단했다. 이후 문학세계 신인상, 오늘의 문학 신인상, 문예연구 신인상,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한국문인협회, 오늘의 문학, 임실문인협회 회원으로 왕성한 문학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제1시집『굴참나무오솔길』(1999년), 제2시집『그리운 날의 연가』(2002년), 제3시집『당신을 사랑이라는 이름으로』(2007년) 등이 있다.


저작권자 임순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