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

남원 대추방울토마토 홈쇼핑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

윤정준 기자 입력 2024.05.27 19:28 수정 2024.05.27 19:30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임순남 뉴스 = (윤정준 기자) 남원시는 춘향애인 대추방울토마토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남원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판매 확대를 위해 운봉농협과 함께 지난 24일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하였다.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운봉농협(조합장 오용담)은 대추방울토마토 유통・ 판매망 다양화를 위해 공영홈쇼핑 관계자와 상담을 통해 운봉 농협산지유통센터에서 공동선별하여 남원농산물공동브랜드인 ‘춘향애인’ 으로 판매한 결과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4kg 4,160박스 약120백만원을 조기에 판매 하였다고 한다.

남원 춘향애인 대추방울토마토는 대한민국 티벳고원이라 불리우는 운봉 고랭지에서 밤낮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한 상태에서 재배되어 알 크기가 크고 단단하며 유통기한이 길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경남 대형유통매장인 탑마트, 서원유통과 부산, 광주 등 남부지방 19개 도매유통매장에 년중 생산 납품하고 있다.

한편 남원시 관계자는 지리산 자락에서 파프리카, 포도(샤인머스캣, 캠벨), 상추, 사과, 감자 등 우수한 고랭지 농산물을 생산하여 국내대형유통매장 납품은 물론 일본, 캐나다, 홍콩 등 동남아에도 수출하여 생산농가들의 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임순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