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

장수군 드림스타트,‘행복한 우리집 만들기’추진

최철민 기자 입력 2024.05.24 19:03 수정 2024.05.24 19:04

사진출처 - 장수군청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장수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드림스타트 아동의 집을 쾌적하게 개선하기 위해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프로젝트에 나섰다.

계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총 12명의 인원이 협력한 이번 ‘행복한 우리집만들기’는 열악한 위생관리로 아동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가정에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다.

군은 일회성 지원을 넘어 향후 일상생활에서 정리, 수납, 청소 등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문지도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이 진행된 A 가정은 “아이와 함께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을 계기로 가족 모두 건강하고 청결한 생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아동의 신체발달과 정신건강에 가장 중요한 요소다”며 “지속적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임순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