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종합 정치·행정

순창군-국민연금공단, 특화된 노후준비교육 실시

임순남뉴스 기자 입력 2018.06.27 16:01 수정 2018.06.27 04:03

순창군과 국민연금공단이 27일 ‘신중년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지난 25~ 28일까지 60여명의 신중년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 임순남뉴스

신중년이란 최근 전통적인 할아버지 할머니상을 벗어나 ‘더건강하고 더 똑똑해진’ 50 ~ 64세까지의 연령대 사람들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특화된 노후준비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갖춘 순창군이 주최하고 국내 최고 노후준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연금공단이 주관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곧 노후를 맞이하는 신중년층들에게 자신감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참여형 노후준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3박4일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은 나만의 콘텐츠로 그리는 노후, 노후준비서비스 제대로 체험하기, 같은 세대와 어울리는 시간, 이계호 교수의 건강특강 등 참여자가 직접 만드는 콘텐츠로 채워졌다.

특히, 글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그간 가족과 일에 밀려 미처 살피지 못했던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80세 황안나 도보여행가의 유쾌한 삶의 방식을 엿볼 수 있는 선배작가 특강으로 인해 뜨거운 열정으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노후준비서비스 제대로 체험하기 시간에는 노후준비 상태를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영역별로 진단 후 개인별 결과에 따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와 더불어 순창의 대표 관광지인 강천산 및 고추장체험 등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돼 순창의 자연과 특색을 느낄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생 후반기에 직면한 참여자 전원이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게 됐으며, 순창의 체류형 노후준비교육과 국민연금공단의 107개 시사의 시스템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모델로 협업시스템의 가능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시너지 효과를 내기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임순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