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

지사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나서

박종두 기자 입력 2024.05.29 12:11 수정 2024.05.29 12:12

사진출처 - 임실군청
임순남 뉴스 = (박종두 기자) 지사면 복지기동대 및 행복보장협의체가 지난 28일 독거노인 세대를 위한 주거환경개선 지원 활동을 펼쳤다.

해당 가구는 지하실이 물에 잠겨있는 상태로 나무 기둥이 썩어 붕괴 위험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복지기동대와 협의체는 복지기동대 사업 예산을 활용하여 재능기부로 지원을 결정했고, 물빼기와 기둥 교체 작업을 실시하고 수중 모터를 설치하여 추가적인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지사면 복지기동대는 지난 3월부터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15명의 대원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 안전 점검, 생계‧의료‧주거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의 일상생활의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조완열 복지기동대장은“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양진수 지사면장은“농번기라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에 앞장서준 복지기동대 대원 및 행복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임순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